본문 바로가기
유튜버

유튜브 돌디와 재테크 스터디

by 아카아카레 2019. 4. 30.

돈 많이 벌고 싶으시죠?

 

다들 재테크에 관심있지 않으신가요? ㅎㅎ

 

 

 

오늘은 재테크의 귀재..? 유튜브 재테크 채널에서

인기를 휩쓸었던 유튜버 돌디님을 소개시켜드리고자 글을 작성해봅니다 :)

 

 

 

 

 

돌디님의 정확한 나이는 모르겠지만 20대 후반에서 30대초반으로 스마트한 외모를 가지신 분이랍니다:)

피부도 정말 좋아보이고 스마트한 지식을 갖추신 돌디님~~!

저도 어디서 본건데.. 현재 삼성에서 재직중이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ㅎㅎ

그만큼 엄청 똑똑하신 분이라는 거겠죠?

 

 

 

 

유튜브 돌디님의 영상중에 돌디님의 과거를 말씀해주신 적이 있는데.. 

IMF를 겪고서 정말 힘든 시기를 보내셨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때부터 열심히 공부를 하시고 재테크에 대해서 공부를 하셨다고 하시더라고요..

어린 나이이신데도 부동산 투자까지하시는 거보면.. 타고나신 게 아닌가 싶을정도로.. 뛰어나신 것 같아요

 

 

 

이렇게 어려운 그래프도.. 쉽게 설명해주시고 똑똑하신 돌디님

 

특히 유튜브 돌디님은 주식투자보다는 부동산 투자를 추천드리고 부동산 관련해서 유튜브 영상을 많이 찍으셨어요 ㅎ

그리고 부동산 투자를 어떻게하는지 천천히 설명을 해주시겠다고 하시면서 영상을 올려주셨는데..

마지막영상을 보시면.. 회사에서 유튜브활동을 하지 말라고 제재가 들어왔었나봐요..

그러면서 작별영상을 찍으셨는데.. 다시 돌아오겠다고하시니.. 다시 돌아오시겠죠?..

 

 

저도 이번에 유튜브 돌디님때문에 알게된건데..

특히 대기업회사일수록 부업활동을 못하게 한다고 들었어요

찾아보니까.. 출판, 부동산업

그리고..회사 명예에 손상을 입힐 수 있고 협력사 견제도 들어올 수 도 있다고해서

많은 회사들이 부업활동을 금지시키고 있나봐요..;;

 

 

 

그리고 유튜브 돌디님게서 추천해주신 책이 있는데 꼭 읽어보세요 ㅎㅎ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라는 책이에요

 

로버트 기요사키라는 일본인이 쓴 책인데.. 돌디님의 영향으로 책이 꽤 팔린걸로 알고 있어요

아주 옛날에 나왔던 책으로 기억을하는데 ㅎㅎ

역주행하나보네요 ㅎㅎ

 

책중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구절은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라는 말이 기억애 남네요 ㅎㅎ

 

그리고 장기적으로 볼 때 중요한 것은 돈을 얼마나 버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모을 수 있는지 그리고 얼마나 오랫동안 그것을 보전할 수 있는가라고 충고한다. 이 구절도 기억에 남아요 ㅎㅎ

 

돌디님이 영향을 받으실 수 밖에 없는 책이네요..

 

 

 

 

 

 

유튜브 돌디님이 주식보다는 부동산에 투자하라는 이유를 적어볼게요

돌디님의 말씀을 정리해보면

 

- 업무시간과 주식거래시간이 겹치기 때문에 직장인은 주식을 하기가 어렵다(중요한 거래시점에 놓칠 수 있음)

- 실물자산인 부동산은 가치투자 측면에서 주식투자보다 더 유리하다

- 부동산 가는 올라갈 땐 빠르지만 떨어질 때는 천천히 떨어지기 때문에 직장인에게 잘 어울린다(너무도 와닿는 내용)

- 부동산 시장은 무조건 해야되는 거기 때문에 필히 공부를 하고 준비해야 된다

- 더욱 쉽게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하다, 그래서 주식 투자보다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있다

- 외국인, 기관 투자가 거의 없다. 개인끼리의 경쟁이기 때문에 정보의 불균형이 덜하다

 

 

 

이렇게 적어보니까 정말 유튜브 돌디님 말씀처럼 주식보다는 부동산 투자를 하는게 맞는 것 같네요..ㅎㅎㅎ

주식으로 200만원 까먹었는데..ㅋㅋㅋ

 

부동산이 주식보다는 좀 큰 돈이 필요해서 그렇지, 돈만 있으면 주식보다는 훨 괜찮을 것 같아요...

 

지금도 재테크 채널에서 회자되고 있는 유튜브 돌디님..

마지막 영상에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꼭 돌아오시길 바래요 

꼭 돌아오셔서 저희에게 돌디님만의 노하우를 전수해주시길 고대해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