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밀리터리

카카오페이 간편보험 출시

by 아카아카레 2019. 10. 5.

카카오페이 간편보험 출시

카카오페이가 카카오페이 간편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카카오페이 간편보험은 누구나 스마트폰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보험 가입요건에 맞는 상품을 찾아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간편보험 답게 비대면에 복잡한 서류 없이 간편하고 손쉽게 가입도 가능하고 청구까지 가능해, `내 보험` 내역에서 한 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공인인증서와 같은 복잡한 인증 수단 없이 절차를 간소화 해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카카카오페이 자회사이면서도 법인보험대리점 인바이유가 카오페이 간편보험 상품 판매를 맡습니다.



처음 선보이는 상품은 자동차 보험료 비교 입니다. 공인인증서 없이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다양한 보험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상품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4가구 중 1가구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시대인 만큼 나날이 증가하는 반려가족에 따라, 반려동물보험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반려견과 보험가입자의 간단한 정보만 입력 후 가입과 보험료 납부까지 모두 한번에 처리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생후 60일부터 만 8세 11개월까지의 모든 반려동물은 사진만으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때 동물등록번호는 없어도 됩니다.



이와 더불어 카카오페이는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도 내놓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카카오페이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모바일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서비스를 구축하고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